티스토리 뷰

반응형

[신림 코믹존 만화 라노벨 서점 방문 후기]

신림에 있는 코믹존에 다녀왔습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코믹존은 만화와 라이트 노벨 분야에 특화된 서점입니다. 이쪽 분야에서는 상당히 유명한 서점으로 최근 꼭 읽고 싶었던 소설이 있어 구하는 김에 겸사겸사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만화와 라노벨에 특화된 서점이 어떤 느낌일지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서점 입구입니다. 신림역 2번 출구에서 직진해 걸어가다 보면 보입니다. 신림역과 서원역 사이에 있어요. 지하에 위치하고 있으며 입구 벽면에 코믹과 라노벨 포스터들이 붙어 있어서 만화서점 향기가 물씬 납니다.

서점 좌측

코믹존에 들어가면 정면을 기준으로 좌우로 나뉘어 있는데 공간이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넓어서 조금 놀랐습니다. 위는 서점의 좌측 구역으로 메인 스테이지 같은 느낌인데 눈으로 봐도 놀랄 만큼 굉장히 많은 라이트 노벨들이 진열되어 있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책들이 전부 라노벨입니다. 둘러보니 거진 라이트 노벨은 종류별로 다 있는 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벽면에는 인기 있는 만화와 라노벨이 순서대로 정렬되어 한눈에 볼 수 있었는데 예상했던 대로 만화는 스파이 패밀리, 라이트 노벨은 최근 많이 언급되는 로시데레가 탑이었습니다. 리빌드 월드 같은 제가 보는 소설들은 베스트에 없어서 조금 아쉽더라구요.

중앙에는 신간 코너가 있는데 새로 나온 라노벨과 코믹스들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이날 이곳에 온 이유가 이 신간을 구매하기 위해서였는데 예쁘게 진열되어 있었네요.

진열되어 있는 라노벨들 중 소드 아트 온라인(소아온)이 눈에 띕니다. 전권을 다 전시해놓았군요. 역시나 인기 소설!

그 위쪽으로 가면 만화책들이 있습니다. 추억의 열혈강호와 웹툰 더 복서가 책으로 나온 것이 눈에 띕니다.

우측

서점 입구에 들어가서 우측으로 가면 캐릭터 굿즈들이 즐비해 있고 그 뒤로는 또 만화책들이 서재에 한가득 있습니다.

게임 및 애니메이션과 연관된 신기하고 예쁜 굿즈들이 많이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주술 회전과 게임 우마무스메 굿즈들이 꽤나 인기 있는 듯합니다. 확실히 우마무스메는 요즘 대세인 게 느껴지는군요.

이외에 TCG 카드와 슬리브도 있고 피규어 및 이런저런 상품들이 많이 있어 눈에 띄었습니다.

코믹존 분위기는 꽤 차분한 편이었고 생각보다 사람도 많았는데 이쪽 분야에서 이런저런 볼거리가 많아서 꽤 재미있었습니다.

저는 다 둘러본 후에 계획했던 소설책들을 사서 나왔습니다. <신은 유희에 굶주려 있다> 1권, 단권 소설 <신비한 연애편지> 그리고 가장 좋아하는 <리빌드 월드> 2권 하편 이렇게 총 세 권을 샀고 더하여 소소하게 오버로드 TCG 하나 구입했습니다. 오버로드를 워낙 좋아하는지라 그냥 지나칠 수가 없더라구요. 재미있었던지라 코믹존은 앞으로도 라이트 노벨을 살 때 종종 들를 예정인데 만화나 라이트 노벨,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분은 한 번 들러보면 재미있을 듯합니다.

반응형